League Of Legends/스킬 분석!

[스킬 완전 분석] 국왕시해자 편 (사일러스 W 스킬)

김그라 2020. 11. 28. 16:20
반응형

적중 난이도 : ☆☆ (매우 쉬움)

스킬 티어 : ★★★★★ (1티어)

 

 

사일러스 챔피언을 적폐 챔피언의 반열에 올려놓아준 일등 신공 스킬입니다. 스킬 적중 난이도도 타겟팅 스킬이기때문에 매우 쉽습니다. (피할 수 없음) 하지만 돌진 도중 상대방의 돌진을 막는 스킬들 (베이가 E, 뽀삐 W, 쓰레쉬 E등을 적중당할경우 스킬이 캔슬되기 때문에 무조건 확정적으로 맞추는 건 불가능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존재하는 기본 스킬 중 최상급의 성능의 스킬으로 생각합니다. 그 이유들을 알아볼까요?

 

 

1. 적중시키기가 굉장히 쉽다.

기본적으로 사일러스의 W 스킬은 타겟팅 스킬입니다. 지정한 대상에게 무조건적으로 스킬을 적중 시킬 수 있습니다. 스킬을 시전하게 되면 위의 영상과 같이 지정한 대상에게 돌진하여 피해를 입히는 스킬입니다. 돌진 스킬을 방어하는 스킬을 사용하지 않는 이상 사일러스의 W스킬을 피할 수 없습니다.

 

 

 

2. 또한 AP 계수가 엄청나게 높은 스킬 중 하나

제가 사일러스의 W스킬을 고평가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AP 계수가 무려 85%에 달합니다. 85%의 수치는 일반 메이지 챔피언의 궁극기 스킬들에서만 볼 수 있는 계수입니다. 기본 스킬 데미지 (65~205) + 주문력의 85%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위의 사진은 주문력 104, 스킬 레벨 5레벨 기준의 스킬 능력치입니다. 스킬 피해량이 무려 293씩이나 됩니다... 

상대방의 마법 저항력으로 인해 219 가량의 피해를 입혔지만 이 정도면 일반 스킬 주제에 굉장히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이템을 전부 구매했을 때의 스킬 데미지입니다. 무려 755의 피해량을 보여줍니다.

피해량이 무려 554에 달합니다. (풀템 기준)

 

 

 

 

3. 가장 사기적인 옵션입니다. 스킬 적중 시 체력 회복 효과

사일러스 챔피언이 W 스킬을 적중시키면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일러스의 체력이 40% 아래일 경우 최대 회복량 적용) 사일러스 챔피언이 적폐인 이유이자 성능 자체가 많이 안 좋아졌는데에도 불구하고 많이 사용하는 이유입니다. 체력 회복량 역시 굉장히 뛰어납니다.

 

AP = 주문력

 

(스킬 레벨 1레벨 기준 30 + 50% AP ~ 60 + 100% AP ~ 스킬 레벨 5레벨 기준 150 + 50% AP ~ 300 + 100% AP)

체력이 100%일 경우는 최소 회복량 (30 + 50% AP ~ 150 + 50% AP) 효과가 적용되고, 체력에 비례하여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사일러스의 체력이 40% 미만일 경우 최대 회복량이 적용 됩니다. (60 + 100% AP ~ 300 + 100% AP) 최대 회복량은 기본적으로 최소 회복량의 2배에 달합니다.

 

사일러스 챔피언이 무난히 성장했을 때, 전성기라고도 볼 수 있는 11레벨 기준 국왕시해자 스킬입니다. 상대방에게는 310의 피해를 주고 자신은 212~ 424의 체력을 회복하는 정말 양심없는 사기 스킬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스킬의 쿨타임마저 굉장히 짧기 때문에 (깨달음 룬 으로 인해 스킬 가속이 38,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28% 적용되었습니다.) 이 때의 사일러스는 딜러에게 스킬을 다 맞추면 상대방을 빈사상태까지 끌고 갈 수 있고, 좋은 데미지를 지닌 궁극기를 뺐는다면 상대방을 한 번의 콤보에 죽여버릴 수 있는 파괴력을 지닙니다. 특히나 스킬 가속 아이템을 많이 가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무려 53%에 달하는 극 후반 풀템에서는 

위와 같이 3초마다 자신의 체력은 500~ 1000 가량 회복해주고, 데미지는 마법 저항력을 감안하더라도 300~600씩 줘버리는 1대1 싸움으로는 도저히 막기 힘들어집니다. 이 시점에서의 사일러스는 대충 어떤 느낌이냐면..

죽지 않는 좀비 그 자체입니다.. 체력을 아무리 깎아놓아도 한 번에 죽이지 못하면 체력을 3초마다 최대 체력의 33%씩이나 회복해버리는 괴물이 되어버리는겁니다. 심지어 상대 챔피언에 마법 피해를 주는 챔피언이 많다면 정령의 형상 아이템을 가서 체력 회복량을 더욱 증가시키기도 합니다.

... 체력 회복량이 무려 +1048.. 이거 정말 너무한거 아닙니까? 그렇기 때문에 옛 어른들은 항상 사일러스 상대로 치유량 감소 옵션이 붙은 아이템을 구매하라고 했나 봅니다. (치유량을 40%가량 감소시킬 수 있는데 위의 경우에서 치유량 감소 옵션이 있었다면 체력을 1000 회복하는 대신 600정도를 회복했을 겁니다.)

 

 

 

스킬 대처법

 

사실 피하는게 거의 불가능한 수준이어서 대처법이 굉장히 어렵습니다. 기본적으로 사일러스는 체력이 없어도 W의 회복 스킬을 이용하여 계속 체력을 회복하기 때문에 사일러스의 체력이 없다고 무조건 사일러스와 싸우면 안좋습니다.

 

사일러스가 오히려 싸우면서 체력을 회복해 역으로 킬각을 잡을 수 도 있기 때문입니다. 가장 좋은 것은 사일러스가 W를 사용 못하도록 CC기를 최대한 연계하면서 킬을 따내는것 이고 CC기가 없어서 힘들다면 치유량 감소 옵션이 붙은 점화 혹은 치유량 감소 아이템들을 구매하시면 사일러스의 W를 충분히 대처 가능합니다.

 

또한 굉장히 어렵지만 사일러스의 W는 돌진 판정이기 때문에 돌진만 끊어준다면 사일러스의 W스킬 데미지와 체력 회복이 적용되지 않고 사일러스 W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쓰레쉬 E, 뽀삐 W 등) 자신이 사일러스의 W 돌진을 충분히 끊을 수 있는 스킬을 지녔다면 사일러스가 W를 쓰는 타이밍을 예상하고 사용하면 쉽게 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엄청나게 가까이에서 쓰는게 아닌 이상 사일러스의 돌진을 보고 끊을 수 도 있습니다. 

 

 

 

 

 

적중 난이도 : ☆☆ (매우 쉬움)

적중 난이도는 매우 쉽다고 표기했습니다. 기본적으로 타겟팅 스킬이어서 상대방이 점멸을 쓰든 뭔 생쇼를 하든 피할 수 없는 스킬이지만 적어도 이 스킬을 회피하는 방법이 있기 때문에 매우 쉬움으로 표기했습니다. 바로 쓰레쉬의 E나 뽀삐의 W처럼 돌진하는 챔피언의 스킬을 취소시키는 스킬을 사용하면 W 스킬을 피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