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gue Of Legends/스킬 분석!

[스킬 완전 분석] 수혈 편 (블라디미르 Q 스킬)

김그라 2020. 11. 30. 14:20
반응형

적중 난이도 : ☆☆☆☆☆ (타겟팅)

스킬 티어 : ★★★☆☆ (3티어) 

 

블라디미르의 Q스킬인 수혈 스킬입니다. 타겟팅이어서 무조건 확정적으로 맞출 수 있는 스킬임에도 불구하고 굉장한 파괴력을 지닌 스킬이기 때문에 굉장히 상대하기 골치아픈 스킬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블라디미르 Q의 모든것을 파헤쳐버린다면 다음에 블라디미르를 상대할 때 도움이 엄청나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블라디미르가 어렵습니까? 블라디만 거의 500판 넘게 한 제가 상대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몇 가지 특징들을 알아보고 가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1. 완벽한 원거리 타겟팅 스킬! 

이 스킬이 블라디미르를 상대하기 까다롭게 만드는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사거리도 나름 긴 편에 속하며 무조건 확정적으로 스킬을 맞게되는 타겟팅 스킬입니다. 블라디미르가 Q 스킬을 미니언에 잘못 사용하는 게 아닌 이상 무조건 확정적으로 Q스킬에 맞게 됩니다.

 

 

 

2. 체력 회복 효과!

블라디미르 챔피언의 Identity (정체성)이라고 봐도 무방한 옵션입니다.

 

[사실 블라디미르에서 '블라디'가 blood와 발음이 비슷해서 블라디미르라는 이름으로 라이엇에서 정한 것 같습니다. Vladimir는 슬라브 권에서 자주 사용하는 이름입니다. Volod = 지배하다라는 뜻 인데 이를 영광이라는 뜻인 slav나 세상, 평화라는 뜻의 mir가 붙어 Vladislav, Vladimir로 사용됩니다. 비슷하게 mir나 slav를 붙이는 이름으로는 Stanislav, Miroslav, Zlatoslav, Mislav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왜 라이엇이 구체적으로 블라디미르라는 이름을 정했냐면.. 아마도 드라큘라라고 알고있던 인물의 실제 이름이 Vlad Dracul (블라드 드러쿨)이기 때문이 아닐까요?]

 

잠깐 개소리를 해봤는데 결론만 말하자면 블라디미르가 Q 스킬을 적중시키면 약간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물론 기본 스킬 회복량이 낮고 계수도 높지 않아 큰 회복량을 기대하긴 힘들지만 2~3번만 스킬을 사용해도 초반 기준 체력을 60정도 회복합니다. (도란 반지 스타트시 90) 특이한 점은 생명력 흡수, 피해 흡혈과는 다르게 준 데미지에 비례하여 체력을 회복하는게 아닌 사일러스 W 스킬처럼 스킬을 적중 시 기본 회복량 + AP 계수만큼 체력을 회복하는 시스템입니다. 

 

 

3. 강화 Q스킬 시스템!

사실 이 부분만 알면 블라디미르를 상대하기 굉장히 쉬워질 것 입니다. 미리 축하드립니다. 제가 가끔 브론즈~실버구간에서 게임을 하게 되면 상대방이 블라디미르의 스킬을 아예 모르기 때문에 강화 Q스킬을 계속 맞아주더라구요.. 이것만 알아도 블라디미르를 상대하기 매우 쉬워집니다! 블라디미르가 Q 스킬을 2번 사용하게 되면 다음 Q스킬 쿨타임이 돌 때 0.5초간 이동속도가 10% 증가하며, 다음 2.5초 동안 Q스킬이 엄청나게 강력해집니다. 이 강화된 Q 스킬을 한 번이라도 맞게 되면 아직까지 유리하게 딜교환 했던 모든것이 무너집니다. (자신은 엄청난 데미지로 체력 잃음 + 블라디미르 체력 회복) 정말 다행스럽게도 우리는 상대 블라디미르의 Q스킬 쿨타임이 어느정도 남았는 지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이 부분을 통해서 블라디미르의 남은 쿨타임을 볼 수 있습니다. 총 2칸으로 나뉘게 되는데, 각 칸의 게이지가 전부 차면 스킬의 쿨타임이 돌아왔다는 이야기입니다. 첫 번째 사용 시 첫 칸 (50%)에 게이지가 차게 됩니다. 50%가 모두 찼다면 Q 스킬을 재사용 할 수 있다는 뜻 입니다. 두 번째 사용 시 게이지가 가득 차고 붉은색으로 변하게 되는데 이 경우 강화 Q를 사용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즉 상대 블라디미르의 마나창을 잘 보시고 노란색 게이지가 가득 차 붉은색으로 변할 때 블라디미르 근처에서 빠르게 벗어나는 게 중요합니다. (거의 다 찼을 때 쯤 거리를 벌려줍시다.) 이 강화 Q의 데미지가 정말정말정말 살벌하기 때문입니다. (회복량도 욕 나올정도로 사기적임)

 

 

 

또한 게이지가 다 찼을 때 쯤 블라디미르가 E 혹은 W를 사용하면 강화 Q의 사용 가능 시간을 더욱 늘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E 플래쉬 R 강화 Q 콤보에 당하면 화가 많이 나겠죠? 이 점까지 유의하는게 좋습니다. (자신이 딸피일 경우) 확정 타겟팅인데다가 즉발 스킬이어서 반응이 불가능합니다. (피오라의 응수로도 예측이 아니고서야 반응 불가능)

 

 

블라디미르 Q의 단점??

블라디미르 Q 스킬의 단점을 알아야 블라디미르 챔피언을 상대로 대처가 가능하겠죠? 가장 큰 단점을 소개시켜드립니다! 

 

바로 초반 기준 쿨타임이 굉장히 길다 라는 점입니다. (1레벨 기준 9초, 성장형 쿨감 룬 들 경우 8.3초)광역 스킬도 아니라 단일 대상 스킬이라서 라인 클리어용으로도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즉 블라디미르는 Q스킬을 미니언에 쓰는 대신 무조건 챔피언에게 스킬을 사용하려 달려올것입니다. 자신이 근거리 챔피언일 경우 그냥 한 대 맞아주고 파밍을 하면 좋습니다. 블라디미르는 초반부터 유지력을 이용해 상대방을 천천히 말려죽이는 양심없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자신이 근접 챔피언이다 하시면 블라디미르 상대 도란의 방패 스타트도 정말 좋습니다. 블라디미르와의 싸움은 곧 유지력 싸움이기 때문입니다. 1레벨 기준 블라디미르의 Q 스킬은 쿨타임도 매우 길 뿐더러 데미지조차 나약하고 한심하기 짝이 없는 데미지를 보여줍니다. 기본적으로 확정으로 적중시킬 수 있는 스킬이기에 기본 데미지가 낮고 계수는 꽤 괜찮은 편이지만 주문력이 모자란 초반단계에서는 그리 큰 위협이 되지 않습니다.

 

도란링 스타트 블라디미르의 Q 데미지는 대략 95~100 사이의 데미지를 지녔습니다. 마법 저항력 룬을 들고왔다 가정 시 마법 저항력이 최소 35이상은 되기 때문에 25%가량 마법 피해를 감소시킨다면.. 흠 실질적인 데미지는 70 미만이겠네요

 

이러한 블라디미르의 Q 스킬이 1레벨인 1~3레벨 구간에서 적극적인 딜교환을 걸면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블라디미르는 Q 한 번 쓰면 사용할 스킬이 없어서 지속딜이 뛰어난 챔피언을 상대로 굉장히 약세를 보입니다.) 또한 블라디미르가 굉장히 약한 초반 타이밍 (1~4레벨) 구간에서 2대2 교전이 일어날 경우 자신이 무조건 상대 블라디미르보다 강력합니다. (심지어 소라카여도 블라디미르보다 좋음) 심지어 라인클리어 능력마저 개쓰레기인 블라디미르는 2대2 교전에서 합류 능력마저 딸립니다. 아군 미드가 블라디미르면 카정 가거나 2대2 싸움 걸지 마세요 걸어놓고 진 뒤에 블라디미르 탓 하면 블라디미르는 슬픕니다.. 

 

 

 

 

 

적중 난이도 : ☆☆☆☆☆ (타겟팅)

:적중 난이도는 타겟팅인데다가 사거리까지 길어서 실수로 미니언에 쓰는게 아니라면 무조건 확정적으로 적중이 가능합니다. 심지어 투사체 스킬도 아닌 즉발 스킬이어서 장막에도 막히지 않고 반응하기도 어렵습니다.

 

 

스킬 티어 : ★★★☆☆ (3티어) 

: 후반에 들어서게되면 쿨타임이 3초 미만으로 굉장히 짧아지며 데미지 또한 무시 못 할 수준입니다. 심지어 무조건 확정적으로 적중시킬 수 있어서 원딜러에게 강화Q를 써버리면 6~700의 마법피해가.. 후반 한정 1티어급 스킬이지만 초반에 매우매우매우 쓰레기같은 스킬이기 때문에 3티어를 주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