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gue Of Legends/아이템 분석!

[리그 오브 레전드] 아이템 완전 분석 : 선혈포식자 편

김그라 2020. 12. 14. 23:43
반응형

새로운 시즌을 맞이해 대규모 아이템 개편이 이루어졌습니다.

 

일부 아이템들의 조합식을 바꾸고, 대다수의 아이템을 대규모로 수정하였으며 삭제된 아이템 또한 많습니다. 그러면서 기존 코어템보다 좋은 성능을 보여주지만 1개밖에 구매 할 수 없는 신화급 아이템을 대량 추가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아이템은 새로 출시된 신화급 아이템 중 하나인 선혈포식자입니다. 기본적으로 체력과 공격력이 적절하게 섞여있어 딱 봐도 딜탱 아이템을 자주 가는 브루저들을 위한 아이템이라고 생각이듭니다. 또한 스킬 가속 증가량이 꽤나 높습니다. 끽해봐야 15정도만 증가시켜주는데 반해 무려 20씩이나 증가시켜줍니다.

 

 

하지만 선혈포식자 아이템의 진가는 바로 사용 시 효과에 존재합니다. 사용 시 예전의 굶주린 히드라처럼 자신의 주변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자신의 공격력의 1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일반적으로 코어 아이템이 나오는 타이밍인 10레벨 타이밍 때의 [선혈포식자+도란의 검] 공격력입니다. 157.. 110%를 추가하면 (157x1.1) 157+15.7 = 173.7의 물리 피해를 주겠네요. 이 정도면 전혀 적지 않은 피해량입니다. 또한 영상을 녹화하면서 신기한 점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스킬과의 연계가 굉장히 부드럽게 잘 된다는 점입니다. 아트록스 E+선혈포식자는 물론이고, W+선혈포식자, 선혈포식자+Q등 다양한 연계가 굉장히 부드럽고 깔끔하게 되었습니다. 마치 기존 스킬처럼 말이죠

 

굉장히 열심히 노력한 흔적이 보입니다 이것만큼은 칭찬해주고싶네요.

 

 

뭔놈의 옵션이 이렇게 많은지.. 써도써도 끝이 없네요.. 체력을 5% 잃을 때 마다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마치 올라프의 '그것'과 비슷합니다. 최대 공격력이 15%까지 증가하며.. 5%잃을 때 마다 1% 증가하니.. 최대 15% 증가 혜택을 누리기 위해서는 15x5 = 75, 100-75 = 25 즉 체력이 25%미만일 경우에는 공격력 15% 증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냥 공격력 2% 증가만으로 만족할게요.. 조건이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별로 쓰잘데기없는 옵션이라고 생각 할 수 있지만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는 체력이 25%미만인 적이 체력이 100%인 적을 역관광하는 장면이 꽤나 자주 나옵니다. 그것을 생각해보았을 때 마냥 쓰잘데기 없는 옵션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만.. 흠.. 조건이 까다로운데 반해 공격력 증가폭이 낮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워낙 다른 좋은 옵션들이 많으니까 황밸 ㅇㅈ!

 

 

간단히 실험을 해서 이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체력이 1757, 공격력이 157인 아트록스가 있습니다. 체력을 일단 100%로 나누도록 할텐데 나누었더니 1% =  17.57입니다. 거기에 5를 곱한다면 87.85로 아트록스 최대 체력의 5% = 87.85입니다. 즉 87.85를 잃을 때 마다 공격력의 1%인 1.57만큼 증가하게 됩니다.공격력 증가는 최대 15%까지 적용되며 이는 체력이 25%미만일 때 최대 공격력 증가가 적용됩니다. 최대로 증가한다면 공격력 23이 증가합니다. 체력 25%는 439에 해당합니다. 즉 정리하자면

 

 

 

아트록스의 체력이 87.85 잃을 때 마다 공격력 1.57 증가, 이는 최대 15번 중첩된다. 로 정리가 가능하겠네요

 

그렇다면 문제를 한 번 풀어봅시다!

 

1. 선혈포식자를 구매한 a가 포탑에 맞아 187의 체력을 잃었다. (a의 최대 체력 = 1757)

이 때 a의 공격력을 구하시오 (a의 공격력 = 157)

 

 

 

 

 

 

 

 

 

 

 

 

 

 

 

 

 

 

 

187은 최대 체력 1757 10%가 넘고 15%가 안되는 숫자입니다. 즉 선혈포식자 옵션이 2회 적용된다는 뜻 입니다.

즉 1.57x2 = 3.14 증가합니다. 157+3.14 = 160.14

 

소숫점은 반영되지 않기 때문에 3이 증가하여 160의 공격력이 되었습니다. 물론 게임을 하면서 이렇게 빠르게 계산을 하기에는 무리가 있기 때문에 재미로만 봅시다 ㅎㅎ

 

 

 

 

 

 

또한 신화급 기본 지속 효과는 꽤나 아쉽다고 생각이 듭니다. 선혈포식자 아이템을 구매하는 챔피언들은 대부분이 근접에서 싸우는 딜러+탱커, 브루저인데 스킬 가속 효과라니.. 체력 증가 혹은 공격력 증가 옵션이었다면 더 좋았을 듯? 하지만 스킬 가속 옵션이 체력 옵션보다 탱킹력을 더욱 강화시켜주는 챔피언들이 몇 몇 존재합니다. (eg. 아트록스, 볼리베어, 사일러스 등..)

 

 

 

 

이런 옵션들 덕분에 저에게 만약 선혈포식자 아이템이 가장 잘 어울리는 챔피언을 고르라고 한다면.. 바로

주저없이 아트록스를 고를 것 같습니다. 스킬 가속 역시 아트록스에게 굉장히 중요하고 사용 효과마저도 아트록스와 찰떡이기 때문에 아트록스와 굉장히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선혈포식자의 꽃인 사용 효과를 상세하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는 선혈포식자 사용 효과의 범위입니다. 원거리 기준으로는 짧지만 근거리 기준으로는 꽤나 긴 거리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트록스 Q, 아칼리 Q 느낌?) 

 

 

약간 굶주린 히드라 느낌..? 휘두르는 모션이 있기 때문에 히드라에 비해서는 딜레이가 조금 있습니다.

 

 

적중한 챔피언 하나 당 체력을 공격력의 20% + 잃은 체력의 12%만큼 회복합니다. 5명에게 전부 적중할 경우 체력을 

공격력의 100% + 잃은 체력의 60%만큼 회복합니다..

 

잃은 체력의 %만큼 회복...?

간단하게 설명하면.. 자신의 잃은 체력의 %만큼입니다. 엥? 네 맞습니다. 가장 쉽게 설명한게 바로 이겁니다. 최대 체력이 1757인 아트록스의 현재 체력이 100입니다. 그렇다면 잃은 체력은 얼마나 될까요? 

네 맞습니다. 1757 - 100 = 1657 잃은 체력은 1657이 됩니다. 즉 잃은 체력을 구하는 공식을 만들어 보자면

 

D = 현재 체력

E = 최대 체력

F = 잃은 체력

 

E - D = F 

사실 있어보일려고 문자로 치환한것이고

 

그냥 최대 체력 - 현재 체력 = 잃은 체력이라고만 알아두시면 됩니다.  

 

회복량은 대충 이 정도...?

 

3명에게만 적중시켜도 무려 체력을 30% 가량 회복합니다. 

 

 

 

그렇다면 5명에게 적중한다면 얼마나 증가할까요? 여러분이 원하는 것은 아래에 있습니다.

 

 

 

 

 

 

 

 

2020 포브스 선정 마음이 가장 평온해지는 움짤, 2020 올해의 퓰리처 상

체력이 1에서 거의 풀피가 되는 마법.. 

 

여기에다가 정령의 형상까지 얹는다면?

 

 

지금 내가 뭘본거지..?

 

 

 

선혈포식자, 이 친구들에게 추천드립니다.

 

1. 근접해서 싸우는 챔피언들

근접해서 싸우는 챔피언들은 싸우는 도중 선혈포식자를 적중시킬 확률이 거의 100%입니다. 선혈포식자의 사용 효과의 효율을 극한으로 끌어낼 수 있는 챔피언들입니다.

 

 

 

2. 한타 상황에서 한 턴을 버텨야하는 브루저들

역시 위의 챔피언들과 거의 동일합니다. 이제 피오라는.. 한타 상황에서 버티는 것이 아닌 사이드를 돌아야하기 때문에 제외했습니다. 위 챔피언들은 한타 상황에서 스킬들을 사용한 뒤 한 턴을 버티는게 중요한 챔피언들입니다. 그 한 턴을 버티기 위해 선혈포식자를 사용하는 것 입니다. (체력 회복) 체력이 가장 적을 때 사용하는 것이 효율이 더 좋게 나오기 때문에 자신이 죽는 각과 버티는 각을 잘 구분해서 사용해야합니다.

 

 

 

3. 스킬 가속 효과가 중요한 챔피언들

스킬 가속이 곧 챔피언의 성능과 직결된 챔피언들입니다. 아이템 옵션에 스킬 가속이 무려 20이나 달려있으며 전설급 아이템을 구매할 때 마다 5씩 추가로 증가하기 때문에 스킬 가속 효과를 다른 아이템에 비해 훨씬 많이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선혈포식자, 이 친구들에게 비추천합니다!

 

1. AP 챔피언들

... 당연히 가면 안되겠죠?..

 

 

 

 

2. 원거리 딜러 챔피언들

원거리 딜러들은 옵션 자체가 선혈포식자 아이템에 맞지 않을 뿐 더러 선혈포식자의 아이템의 핵심인 체력 회복 효과도 적용이 불가능합니다. 그나마... 예외를 만들라고 하면 사미라 정도가 있겠네요

 

 

 

3. 근접 챔피언이지만 선혈포식자보다 더욱 효율이 좋은 신화급 아이템이 있는 챔피언

뭐.. 위 챔피언들로 굳이 가고 싶다면 가도 상관이 없지만 효율이 훨씬 좋은 신화급 아이템이 있는 챔피언의 경우 선혈포식자 말고 다른 아이템을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